목동 인근 갈만한 카페 기초탐방



흠.. 8월초 근황.

이 글을 보고 한번쯤은 카페 탐방을 해봐야 할 것 같다는 생각이 들어서 목동 인근을 돌아다녀 봤습니다. 목동이 생각보다 조용한 카페 찾기 힘든 동네로 유명하죠.

선정 조건은 다음과 같으며 앞으로 기회가 될때 한곳씩 가보거나 주변 사람들에게 추천받은곳을 돌아다녀 볼 생각입니다.

1) 무선랜이 되고 전원 연결하기 좋을것
    - 넷북 또는 노트북(맥북)을 항시 휴대하고 다니며 카페에 한번 자리잡으면 장시간 있기 때문에 필수입니다. ...아니 최소한 아이폰 와이파이라도 잡혀야 합니다. --)

2) 조용할것
    - 체인점형 대형 카페(별다방, 콩다방등)의 단점은 시끄럽다는 겁니다. 뭐 이야기도 하기 힘들고 사람도 너무 많고... 그래서 가급적 조용해 보이는 곳으로 골라봤습니다.

3) 흡연석에서 멀거나 전체 비흡연석일것
    - 흡연석을 싫어하는 애인의 특성상 담배 연기가 안나는 곳으로 골라봤습니다.

4) 넓거나 편하게 있을 수 있을것
    - 자리가 좀 넓직하거나 편한 곳이 좋습니다. 그래야 둘다 늘어질 수 있거든요.(...)

5) 목동역 인근일것
    - 목동역에서 멀면 안갑니다. ...언제 거기까지 가요. 그나마 최대 거리는 오목교 정도로 잡고 있어요.


여튼 2시간 가량 돌아다니면서 발견한 곳은 다음의 3곳입니다. 돌아다닌 곳은 오목교역 뒤편 현대백화점부터 목동 로데오거리까지 돌아다녀봤어요.


1. 파파로티

관련 포스팅 - http://lovita.egloos.com/4453778

파라곤몰 뒤쪽에 있는 카페입니다. 작은 카페라 그런지 조용하고 가격도 좋더군요. 약간 뒤편이라 잘 안알려진 듯 합니다만 무선랜도 되고 노트북 전원넣기도 쉽고 무엇보다 한적해서 편하게 있기 좋을 듯 합니다. 게다가 현대백화점 바로 인근이라 놀거리도 많아요. 일단 가장 먼저 침발라놓았습니다. -ㅂ-


2. 빈스빈스

관련 포스팅 - http://www.cyworld.com/una5456/3364776 (이글루엔 포스팅이 없더라구요)


41빌딩 안쪽 뒤편에 있는 카페입니다. 좀 크더군요. 뒤편이라 잘 안보여서 많이 안갈줄 알았는데... 의외로 잘 알려진 곳이었나 봅니다. 네이버 검색해보니 관련 포스팅도 많더군요. 여튼 상가쪽과 떨어져 있어서 그런지 사람이 많긴 해도 생각보다 조용해서 괜찮은 것 같습니다. 바로 옆에 붙어있는 커피빈이 초라해 보일 지경. ㅋ


3. 카페베네

관련포스팅 - http://blog.naver.com/choco520?Redirect=Log&logNo=140108449851 (역시 네이버 검색)


로데오거리 안쪽에 있는 카페입니다. 여기도 사람은 많은 편이지만 주차장 안쪽에 위치해서 그런지 역시 생각보다 조용해서 좋았습니다. 일단 목동역에 가깝다는 점에서 많이 플러스! 하지만 내부에 들어가보질 못해서 내부가 어떤지는 잘 모르겠네요. 그리고 여기 커피가 신맛이 난다는 말이 있어서 좀 불안합니다. ~_~


일단 어제의 탐방은 여기까지.


덤 : 끝나고 잠시 쉬러 커피마루에서 더치아이스커피 한잔했습니다. 자리가 많지 않다는 점과 노트북 전원연결이 용이하지 못하다는 것, 그리고 가격이 생각보다 세다는 점이 문제긴 하지만... 역시 커피마루의 커피맛을 따라갈 곳은 아직까지 없는듯. 진심으로 이곳 커피는 레알입니다. 절대 강력추천할 맛. -_-)乃




덧글

댓글 입력 영역